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손보, 상반기 혁신성과 경진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6.06.19 13:18 기사입력 2016.06.19 13:18

댓글쓰기

한화손보, 상반기 혁신성과 경진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충북 충주시에 자리한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임원 및 부서장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상반기 혁신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략·육성지점 지원체계 강화를 통한 생산성 증대 ▲생?손보 복합 판매를 통한 생보형 GA(법인보험판매대리점) 매출 확대 ▲외산차·고급차 경쟁력강화 마케팅 전략계획 수립 ▲ECO(에코)마일리지 경쟁력 강화 등의 125개의 핵심전략 과제를 정리했다. 생산성 중심의 혁신활동을 재정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한화손보가 올해 상반기 진행한 ‘웨이브(WAVE)6 혁신활동’은 오는 2018년까지 수행하는 중장기사업계획 ‘시즌(Season)Ⅱ’의 첫 번째 과정이다.

앞서 한화손보는 지난 3년간 ‘시즌(Season)Ⅰ’을 진행하면서 장기보험에서 상품과 담보 포트폴리오를 개선해 업계 상위사와 순손해율 차이를 줄였다. 자동차보험은 시장 선도적 마일리지 특약 마케팅을 강화해 우량고객을 확보했다.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지난 3년간 우리는 조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비롯해 전 부문에서 창조적 파괴와 혁신을 통해 회사의 체질을 정상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새로 시작한 시즌(Season)Ⅱ에선 차별화, 생산성 증대, 로드맵에 의한 경영이라는 출발선상에서, 임직원 모두 장기적으로 성과를 지속할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혁신에 매진하자”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