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달 12일까지 작품 접수 후 7월 최종 선정…선발된 10개 안에는 100만원의 시상금과 '아이디어 캠프' 참가 자격 부여

'도시재생 후보지 시민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도시재생 후보지 시민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수습기자] 서울시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선정을 위한 후보지 공론화를 시작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3일 전문가 심포지엄 및 시민 아이디어 공모 설명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본격적인 시민 아이디어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청에서 열린 전문가 심포지엄에서는 후보지의 유형별 특징과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후 공모설명회에서는 '시민 아이디어 공모'의 배경과 참여방법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 시는 2단계 도시재생활성화지역 후보지 28개소를 선정해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시민 아이디어 공모는 이 중에서 '경제기반형' 1곳과 '중심시가지형' 7곳에 대해 진행된다.

아이디어 공모는 공고(6.3)와 작품접수(6.3~7.12), 심사(7.13~7.18), 당선작 발표(7월중)의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10개안에는 각각 1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향후 '아이디어 캠프' 참가 자격도 부여된다.

아이디어 공모에 관심 있는 사람은 시 공모전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gongmo2)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아이디어 제안서(A4용지 5매 이내) 또는 동영상(1분 이내)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에 발굴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규모 도시재생 시범사업을 진행해 시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이같은 공론화 과정 이후에 사업 실현가능성과 추진주체의 역량 등을 종합평가해 2017년 2단계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최종 선정한다.

진희선 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공론화 과정으로 서울의 도시재생 방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제원 수습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