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노션, 유연한 조직 문화 만든다…'마요·해요 10계명'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직원, 제안부터 결정까지 전과정 참여

이노션, 유연한 조직 문화 만든다…'마요·해요 10계명'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노션 월드와이드(이노션)이 유연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요, 해요 10계명'을 선정했다.

이노션은 좋은 회사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두 달 간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선정한 '마요, 해요 10계명’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마요·해요 10계명'이란 더 좋은 이노션을 만들기 위해 사내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해야 할 일 10가지를 간추린 내용이다.
이노션 서울 본사에 근무하는 전 임직원을 상대로 이뤄진 설문조사 결과 '칼퇴라고 하지 마요·정시퇴근이라고 해요'가 가장 많은 득표수를 차지했다. 뒤이어 '휴가 쓸 때 눈치주거나 강요하지 마요·자유롭게 계획해서 마음 편히 가도록 해요', '클라이언트라고 무리한 요구 다 받아주지 마요·아닐 땐 아니라고도 해요', '우리 때는 말이야~·나 때는 안 그랬는데~ 하면서 얘기하지 마요·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어요' 등이 뒤를 이었다.

이노션은 지난 4월 초 사내 익명게시판을 통해 '마요·해요' 의 형식으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94개를 접수해 46개를 간추린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10계명을 선정했다. 회사에서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지시하는 방식이 아닌, 아이디어 제안부터 최종 결정까지 모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 속에 진행됐다. 내용도 조직 문화를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내용들로 선정됐다.

이노션은 10계명을 포함해 상위 20위에 포함된 ‘마요·해요 20계명’을 엽서 형태로 제작, 전 임직원들에게 배포해 각자의 책상에 부착하도록 독려했다. 이노션은 앞으로 마요·해요 20계명이 제대로 실천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온라인 진단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노션만의 조직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사내에 존재하는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더 좋은 이노션'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 간 약속을 기반으로 하는 행동양식을 정비하고자 했다”며 “직원을 소중히 여기는 조직 문화가 자리 잡아 이노션 직원으로서의 만족도와 자부심, 애사심 등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