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노션 월드와이드(이노션)이 유연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요, 해요 10계명'을 선정했다.
이노션은 좋은 회사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두 달 간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선정한 '마요, 해요 10계명’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마요·해요 10계명'이란 더 좋은 이노션을 만들기 위해 사내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해야 할 일 10가지를 간추린 내용이다.
이노션은 지난 4월 초 사내 익명게시판을 통해 '마요·해요' 의 형식으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94개를 접수해 46개를 간추린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10계명을 선정했다. 회사에서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지시하는 방식이 아닌, 아이디어 제안부터 최종 결정까지 모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 속에 진행됐다. 내용도 조직 문화를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내용들로 선정됐다.
이노션은 10계명을 포함해 상위 20위에 포함된 ‘마요·해요 20계명’을 엽서 형태로 제작, 전 임직원들에게 배포해 각자의 책상에 부착하도록 독려했다. 이노션은 앞으로 마요·해요 20계명이 제대로 실천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온라인 진단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노션만의 조직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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