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금투,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 출시

최종수정 2016.05.23 09:28 기사입력 2016.05.23 09:28

댓글쓰기

신한금투,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 출시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가치주·성장주·배당주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밸류시스템 자문형랩(성과형)’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상품은 퀀트 모델링에 의한 자산배분 전략이 특징적인 자문형 랩이다. 금리, 환율, 물가, 유동성 등 각종 거시지표는 물론 글로벌 경제상황을 분석해 적절한 주식 비중을 결정하고, 가격지표, 수익성 등을 분석해 투자종목 후보군을 선정한다. 여기에 기업탐방 등 정성적인 투자매력도 검증과정을 거쳐 투자 종목을 선정한다.

포트폴리오 자문을 맡은 밸류시스템투자자문의 총 운용자산 규모는 약 2400억원 가량이다. 밸류시스템투자자문은 자체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인 ‘아이로보’를 통해 핀테크 부문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 최근 관련 지주회사를 설립한 바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연간 1%의 기본수수료 이외에 투자결과에 따른 성과수수료가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