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자배구 올림픽예선] 페루에 3-1 역전승…리우행 성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원 인턴기자] 우리나라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감독 이정철)이 페루를 누르면서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행 티켓 확보에 유리한 고지에 들어섰다. 2회 연속 및 통산 11번째 올림픽 출전이 눈앞인 것이다.

우리 대표팀은 20일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체육관에서 치러진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세계 예선 5차전 페루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18-25, 25-22, 25-14, 25-21)로 역전 승리를 거뒀다.
서브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7점 차로 첫 세트를 내줬지만, 2세트에 황연주를 투입하고, 양효진의 연이은 속공 공격으로 세트 스코어 1-1로 원점을 만들었다.

세 번째 세트에서는 3연속 블로킹 득점을 성공한 배유나의 활약에 힘입어 스코어 25-14로 세트 스코어를 따냈고, 마지막 4세트에서는 페루의 거센 반격에도 불구하고 김연경의 막판 결정적인 가로막기와 오픈 공격 등을 통해 25-21로 승리했다. 합산 세트 스코어 3-1로 이날 경기도 승리로 가져왔다.

이로써 우리 대표팀은 지난 1차전에서 이탈리아에 패한 뒤 네덜란드, 일본, 카자흐스탄에 이어 페루까지 연이어 잡으면서 4승 1패로 8개 팀 중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예선전이 아시아 국가 중 1위를 하거나, 아시아 1위 팀을 제외한 상위 세 팀에 들면 본선행 티켓이 주어진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이날 페루와의 경기를 승리하면서 올림픽행 티켓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하게 됐다.

한편 우리 대표팀은 21일인 내일 태국을, 모레인 22일에는 세계 7위인 강호 도미니카공화국과 경기를 치르는데, 두 경기에서 1승만 더 추가하면 올림픽 자력 진출이 가능하다.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