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 제품 판로 제공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지역 강소기업 제품들의 판로를 제공하며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선다.
올리브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한국지역특화산업협회(RIS)의 브랜드 '리얼(REAL)' 상품14종 론칭을 시작으로 CJ그룹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에 동참한다고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5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올리브영이 체결한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 업무협약(MOU) 이행의 일환이다. 올리브영은 1차로 명동중앙점과 분당서현역점, 부산서면중앙점, 대구동성로점, 대전둔산점 등 전국8개 주요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후 고객 반응과 판매 추이 등을 분석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장에는 '즐거운 동행' 존을 마련해 대내외적으로 이를 적극 알린다.
브랜드 육성을 위해 상생 모델도 단계별로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리얼 브랜드 상품의 공동 패키지를 개발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향후에는 상품 개발부터 참여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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