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서대문구, 어린이날 축제 때 아동인권 홍보 캠페인

최종수정 2016.05.02 15:12 기사입력 2016.05.02 15: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5일 어린이날 홍제천 변에서 열리는 ‘제9회 서대문구 어린이 축제’ 때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권리야, 놀자!’를 진행한다.

이날 구는 국제아동인권센터와 함께 ‘UN아동권리협약’과 ‘아동학대 신고방법’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린다.
‘엄마도 코끼리가 보였단다’란 주제 전시를 통해 아동인권친화 양육법을 홍보하고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아이들의 신호에 응답하라’를 통해 체벌금지 규정과 아동학대 신고 의무를 알린다.

또 마음에 드는 UN아동권리협약 조항을 써 즉석카메라로 촬영해 보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제9회 서대문구 어린이축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홍제천 폭포마당 일대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서대문구 어린이 축제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날 홍연2교에서 백련교에 이르는 홍제천 변 800m 구간에 8개 마당 60개 코너가 마련된다.
어린이들은 놀이마당에서 에어바운스를, 신나는마당에서는 미니바이킹을 타 보고 민속마당에서는 추억의 종이 뽑기, 사방치기, 모래 깃발 세우기를 해 볼 수 있다.

스포츠마당은 뛰어라 텀블링, 고전 투호놀이, 날아라 고무신, 체력장, 가족마당은 도전 농구왕, 페이스페인팅, 안산 한바퀴 등으로 꾸며진다.

체험마당에서는 경찰차와 사이드카, 소방차, 군 장비 등을 만지고 간단한 조작도 해 보는 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벤트마당에서는 관악연주, 사물놀이, 마술쇼, 태권도시범, 버블쇼 등이 펼쳐져 흥겨운 볼거리를 더한다.

사전 신청 없이 구민 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먹거리마당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프리지아 '큐티 섹시의 정석' [포토] 설하윤 '건강미 넘치는 몸매'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국내핫이슈

  • [포토] 한예슬 '동안 미모' [포토] 나연 '시크한 매력' [포토] 노제 '시크한 눈빛'

    #연예가화제

  • [포토] 고소영 '20대 뺨치는 50대' [포토] 최진실 딸 최준희 "시집 가는 것 아냐" 사진 해명 [포토] 장원영 '개미 허리'

    #스타화보

  • [포토] 제시 '화려한 비주얼' [포토] 한혜진 '톱모델의 위엄' [포토] 제시 '글래머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