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몸신처럼 살아라', 첫 번째 건강 비법으로 녹차 효능 소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녹차효능

녹차효능

AD
원본보기 아이콘

채널A의 새 건강 정보 프로그램 ‘몸신처럼 살아라’ 첫 회가 지난 1일 방송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김오곤 한의사가 위 질환, 대사 질환 등을 극복한 몸신의 실제 건강 비법인 운동법, 식습관 등에 소개했다. 이 중 몸신들의 식습관으로 소개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의 효능이 집중 조명 되었다.
김오곤 한의사는 사상체질별로 녹차와의 궁합에 대해 설명하고, 카페인 함유로 인한 칼슘 부족 현상을 완화해주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녹차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녹차화전, 녹차삼겹살, 녹차밥, 녹차 두부 무침 등의 건강요리가 소개 되었다.

김종철 하동 녹차연구소 책임연구원은 “녹차 카테킨은 기름진 성분을 제어하고 흡수를 방해하며, 우리 몸에서 지방 배출을 빠르게 해준다”며 녹차 카테킨 성분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녹차 카테킨 성분을 12주간 섭취했을 시 체지방이 2.3kg 감소하는 등 체지방 감소 기능에 대해서도 소개 했다.
한편, 이러한 녹차 카테킨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 동안 수시로 녹차를 마시는 게 좋으며, 녹차 카테킨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을 준다.

한편, 35년간 녹차의 기능성을 연구한 아모레퍼시픽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통해 조합한 녹차의 잎, 꽃, 씨가 모두 균형있게 들어간 바이탈뷰티(VITALBEAUTIE) ‘메타그린은’ 순수 정제된 녹차 추출물 함유로 체징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카테킨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이 함유되어 있다.

‘메타그린’은 고지방ㆍ고탄수화물 음식 섭취 시 체지방 감소와 대사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항산화력이 뛰어난 비타민C가 유해 환경으로 인해 지친 신체에 활력을 제공한다. 또한, 구아바잎 추출물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전국 주요 백화점 설화수 및 헤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