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인디애나 저지선을 뚫으면 과반수 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미국 공화당의 유력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의 본선 진출 가능성에 파란불이 켜졌다.

오는 3일(현지시간) 실시되는 공화당 예비선거를 앞두고 트럼프의 낙승을 예상하는 전망이 속속 이어지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과 NBC방송은 인디애나 주 공화당 예비선에 참가할 유권자 중 49%가 트럼프를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발표했다.

반면 트럼프를 추격하고 있는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34%)이나 존 케이식 오하이오 주지사(13)의 지지율은 좀처럼 반등 기미를 보이지 않고있다.

트럼프는 지난 달 19일 자신의 고향인 뉴욕주 경선에서 대승을 거둔 뒤 지난 주 펜실베니아 등 동북부 5개주에서도 완승을 거뒀다. 현재 추세라면 인디애나에서 파죽의 3연승을 자축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더구나 인디애나 주는 트럼프를 추격하고 있는 크루즈 의원과 케이식 주지사가 공동 방어선을 구축해놓은 곳이다.

두 사람은 선두를 달리고 있는 트럼프를 막기 위해 인디애나 주에선 크루즈 의원에게, 오리건주와 뉴멕시코주에선 케이식 주지사에게 표를 몰아주기로 합의한 바 있다.

완패위기에 몰린 두 후보가 트럼프의 독주에 제동을 걸기위한 연합전선에 마지막 희망을 걸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이들의 ‘반(反) 트럼프 동맹’은 별 효과도 없이 오히려 역풍을 자초하고 있는 분위기다. WSJ의 여론조사에서 공화당 지지자 58%가 크루즈와 케이식의 동맹에 대해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그동안 공화당 주류 일각에선 트럼프가 독자적으로 후보 지명권을 얻을 수 있는 대의원 과반수 확보를 저지한 뒤 오는 7월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결선 투표를 통해 다른 후보를 내세운다는 시나리오를 준비해왔다.

그러나 크루즈와 케이식의 ‘인디애나 저지선’이 맥없이 뚫리면 공화당 안팎에선 트럼프 대세론이 급격히 확산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현재 트럼프는 956명의 대의원을 확보하고 있다. 캠프측은 인디애나 경선 승리를 바탕으로 향후 과반수(1237명)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