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호텔, 황사 방지에 앞장…中 내몽고 쿠부치 사막서 식수 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반도와 가장 가까운 사막…국내 유입되는 황사 중 40% 차지
롯데호텔, 황사와 기후변화 완화 위한 中 사막화 막기 앞장


지난 25일 중국 내몽고 쿠부치 사막에서 남재섭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권병현 미래숲 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롯데호텔 임직원과 미래숲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5일 중국 내몽고 쿠부치 사막에서 남재섭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권병현 미래숲 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롯데호텔 임직원과 미래숲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롯데호텔이 중국 내몽고 지역의 사막화 방지에 나섰다. 한반도로 유입되는 황사 중 40%가 이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황사 및 기후변화 완화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28일 롯데호텔이 사단법인 미래숲과 함께 중국 내몽고 쿠부치 사막에서 지난 25일 사막화 방지 조림 사업을 위한 식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15기 녹색봉사단 등 관계자 160여명이 참가한 이번 식수 활동에서 롯데호텔은 중국 내몽고자치구 쿠부치 사막 2만㎡에 식수 1만2000본을 심어 사막화 방지와 방풍림 조성 활동을 펼쳤다. 쿠부치 사막은 한국과 가장 가까운 사막으로 베이징, 톈진 지역 모래폭풍의 주요 근원지다. 특히 국내에 직접 영향을 주는 황사의 40%가 이곳에서 불어오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롯데호텔은 2013년 9월 사단법인 미래숲과 사막화 방지 조림 사업에 동참하는 협약식을 체결한 이래 지속적으로 '띵크 네이처 캠페인'을 벌여왔다. 지금까지 8만㎡에 식수 5만본을 심었다. 롯데호텔은 띵크 네이처 캠페인의 일환으로 식수심기 활동 외에 객실 내 침대시트나 수건을 매일 세탁하지 않고 재사용해도 좋다는 표시인 '그린카드'를 내거는 등의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