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개발에 역량집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기 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자동차를 지목하고 시장 선점을 위해 애쓰고 있다. 자동차 시장은 전자제품과는 달리 부품계열사와 계약을 맺을 경우 장기 계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실적에 큰 보탬이 된다. 최근 삼성그룹은 전 계열사가 개별적으로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기에서 자동차 부품 등 신사업을 전담하는 신사업추진팀은 최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ADAS란 운전자가 안전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자율주행자동차에 적용된 ADAS 기술은 사각지대 등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시야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있거나 전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스스로 차량을 제어해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현재 삼성전기가 생산, 판매하는 자동차와 관련된 부품은 MLCC(적층세라믹콘덴서)와 ISM(카메라모듈)이다. 여기에 위성항법장치(GPS), 전후방 감지센서,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자동주차 시스템 등을 더하면 운전자의 조작을 최소화하는 ADAS가 완성된다. 외부 움직임을 감지하는 각종 센서와 이 센서를 통합하는 시스템 개발이 중요한 상황이다.

삼성전기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며 실력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여러 센서 개발만 완성된다면 향후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는 데 유리한 상황이다. 시장에서는 올해 하반기께부터는 삼성전기가 자동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기는 지난 2014년 말 자동차용 부품 등 신사업을 전담할 신사업추진팀을 신설했다. 지난해 열렸던 실적설명회에서도 신사업추진팀장인 이종상 상무는 "지금까지 IT 기술에서는 스마트폰이 핵심이었지만 스마트 개념은 앞으로 자동차 사업의 변곡점을 가져올 것"이라고 자신한 바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