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생생마을 만들기 공모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민이 주도하는 활력 넘치는 마을 조성 기대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전북도에서 시행하는 '2016년도 생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2일 군에 따르면 생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고창읍 하월마을과 내동마을, 고수면 연동마을, 공음면 갑촌연동마을 4개 마을이 각각 기초단계에 선정이 됐으며, 고수면 신기마을이 사후관리단계에 선정됐다.

‘생생마을 만들기 사업’은 행정이 주도하는 하향적 마을공동체 지원이 아닌 마을 주민이 주도하는 상향적 마을발전 모델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재외군민, 관광객, 귀농귀촌인이 찾아오는 활력과 생기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가게 된다.
이번 사업에서 기초단계는 500만원, 사후관리단계는 5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특히 기초단계의 마을은 본 사업비를 종자돈으로 마을이 가진 고유한 음식·문화·역사·전통·생태·환경 등의 자원을 활용해 주민 스스로가 앞으로의 마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초단계의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마을은 향후 소규모, 중대규모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을 중심으로 전북도의 ‘삼락농정’과 고창군의 ‘한국인의 본향, 고창’으로서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