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뉴스 댓글 단 이용자 성별·연령대 통계 보여준다

최종수정 2016.04.22 14:14 기사입력 2016.04.22 14:14

댓글쓰기

일정 개수 이상 댓글 제공되면 통계 그래픽으로 표시
관심사,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기사 분석 가능


네이버, 뉴스 댓글 단 이용자 성별·연령대 통계 보여준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기사에 댓글을 단 이용자들의 성별과 연령대 비율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22일 네이버(NAVER)는 기사별로 이용자들의 성·연령대별 비율을 보여주는 '통계로 보는 댓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통계로 보는 댓글은 일정 개수 이상의 댓글이 게재된 네이버 뉴스 기사에 대해 통계 그래프를 제공한다.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사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통계 그래프는 기사 하단의 댓글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자신과 유사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특정 주제나 기사에 대해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는지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언론 관계자들은 특정 주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사나 트렌드를 분석하고, 특정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기사를 작성하는데 참고할 수 있다.

통계 데이터로 집계되는 정보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뉴스에 댓글을 게재한 이용자들의 생년월일과 성별 정보로 한정되며, 특정 개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

네이버 측은 "앞으로도 뉴스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