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중국 신흥시장 중심 M&A 추진…신규 사업 확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제일기획이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연간 10% 이상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인도·중국 등 신흥 시장에 지속 투자하고, 신규사업 기반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제일기획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은 6593억원, 영업이익 224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4.63% 신장, 6.91% 역신장한 모습이다. 당기순이익도 14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9.89% 역신장했다. 제일기획측은 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지역별 경제환경 불안, 아프리카·북미 등 일부 지역 영업총이익 감소를 이유로 들었다.
올해 목표도 세웠다. M&A 포함 연 10% 성장이다. 인도, 중국 등 신흥시장에 지속 투자하고, B2B, 디지털미디어, 전자상거래(e-커머스) 등 신규 사업 기반을 확대해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신흥시장, 비 전통채널 중심으로 공격적인 M&A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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