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렉·쿵푸팬더, 이젠 KT 올레로 즐기세요(일문일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올레tv, 드림웍스 전용채널 서비스
실시간 채널과 VOD 무료
미취학 아동 위한 교육용 프로그램도 편성


강국현 KT 전무

강국현 KT 전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KT의 유료방송 플랫폼 올레tv에서 '쿵푸팬더', '슈렉' 등을 제작한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됐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 전무는 20일 서울 중구 그랜드앰버서더호텔에서 열린 '드림웍스 채널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드림웍스만의 강력한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애니메이션이 다음 달 3일부터 KT 올레tv에서 제공된다"며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되는 드림웍스 채널이 부모와 자녀가 공감하는 공간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웍스 채널은 올레tv 131번이나 올레tv모바일 라이브채널 메뉴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KT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드림웍스의 주문형비디오(VOD) 4000여편을 확보했다. 올레tv, 올레tv모바일 가입자라면 무료로 드림웍스 실시간 채널과 VOD 서비스를 볼 수 있다.
또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 간 이어보기 서비스를 제공, 집밖에서도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주요 타이틀은 화면 전환 없이 바로 더빙·자막 2가지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올레tv는 드림웍스 채널을 통해 미취학 아동을 위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오전 8시~12시에는 주니어블록을 별도로 편성해 '쿵쿵짝짝 라라', '찾아봐요, 제스와 함께' 등 교육적인 TV프로그램을 선보인다.

KT는 드림웍스 채널 단독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행사를 진행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드림웍스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과 다양한 캐릭터 기념품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슈렉·쿵푸팬더, 이젠 KT 올레로 즐기세요(일문일답)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KT 고객 누구나 5월 첫째ㆍ셋째주 화요일 저녁 6시~10시에는 최대 64%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다.

에릭 엘렌보겐 드림웍스 해외TV(사업) 대표는 "한국 대표 유료방송 서비스인 올레tv에 드림웍스 채널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KT와 함께 올레tv를 애니메이션 명가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강국현 KT 전무, 에릭 드림웍스 대표와의 일문일답이다.

-KT에서 드림웍스 채널을 신설하게 된 이유는?
▲IPTV의 핵심 경쟁력은 볼거리가 많아야 한다는 점이다. 올레TV는 현재 242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올해 7월까지 모든 채널을 HD로 전환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공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한국 진출에 KT를 선택한 이유는?
▲에릭 대표 : KT는 HD화질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고급 기술과 강력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을 공급할 수 있는 점 때문에 KT를 선택했다.

-유료방송 시장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는데 시장성 있다고 보나?
▲KT의 유료방송 가입자는 현재 680만 가구를 넘어섰고, 올해 말에는 1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지만 여전히 적자다. 그 정도로 콘텐츠 수급에 비용이 많이 들지만 미디어 산업 경쟁의 핵심은 콘텐츠에 있다고 생각한다. 국내 가구당 유료방송 매출은 여전히 다른 나라에 비해 적은 만큼 성장성이 앞으로 유망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KT의 콘텐츠 관련 계획은?
▲유료방송 플랫폼에 콘텐츠 사업자를 참여하도록 하는 방법과 직접 콘텐츠 제작에 투자하는 방법 모두 활용할 것이다. 지금까지 콘텐츠 제작에 투자 많이 해왔지만 내년부터는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 합병과 관련해 콘텐츠 투자 계획을 발표 했을 때, KT에서 콘텐츠 독점 문제에 대해 우려했는데?
▲KT도 이미 콘텐츠 분야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또 애니메이션은 상황이 다르다고 본다.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에게 풍부한 감성을 주고 폭력성도 없다. 이런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 이미 올레 TV에 애니메이션 전용 채널이 11개나 있고 드림웍스는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