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객 취향, 전문MD보다 빅데이터가 더 잘아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샵 MD대결서 잘팔고 勝
총 3만 여명 참여…빅데이터 기반한 추천 상품이 선택 많이 받아

"고객 취향, 전문MD보다 빅데이터가 더 잘아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인간과의 대결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시스템이 승기를 쥐었다.

모바일 GS샵(m.gsshop.com)은 이달 14일부터 진행했던 '지세돌 상품기획자(MD) VS 잘팔고' 이벤트에서 자동 추천 시스템 '잘팔고'가 승리했다고 20일 밝혔다. 5일 동안 상품 추천 대결을 펼쳤으며 3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3대2의 비율로 잘팔고가 더 많은 선택을 받은 것.
이번 대결은 지난 달 인공지능과 인간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이세돌 VS 알파고'의 바둑 대국에서 착안해 마련됐다. GS샵 MD인 지세돌은 매일 1개씩 최대 70%까지 할인된 제품들로 엄선해 이미용상품, 식품 등 최저가 상품을 제안했으며 잘팔고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함께 본 상품, 인기 상품 등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줬다.

GS샵은 잘팔고의 승리를 통해 고객들이 무조건 최저가 상품만 찾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맞춤형으로 제안된 상품에 더 관심을 보인 것에 주목했다.

김태경 GS샵 M마케팅팀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추천 시스템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보다 정교하게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