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어울누림 축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일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팀 기타연주, 하모니카 연주, 방송댄스 등 문화공연과 작품 전시회·마을탐방 등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0일 오후 2시 종로장애인복지관(종로구 자하문로 89)에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종로구 어울누림 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4월20일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장애인의 날이다.
종로구가 주최, 종로구장애인단체연합회 및 종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제36회 장애인의 날(‘16. 4. 20.)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북돋아줌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어울림의 시간이 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장애인과 가족, 주민 등 300여명으로 ▲축하공연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어울림 콘서트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세종마을 탐방으로 진행된다.
종로어울림축제

종로어울림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발달장애인 난타 공연, 시각장애인 오카리나 연주, 청각장애인 수화 노래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1부 기념식에는 장애인 인권 선언문 낭독 후에 장애인 복지 향상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헌신한 장애인 복지 유공자 10명을 표창한다.

2부는 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어울림콘서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역사 탐방이 함께 진행된다. 흔히 장애인은 관중석에서 공연을 ‘지켜보는’ 대상으로 인식하지만, 어울림콘서트에서는 장애인들이 무대의 중심에 서서 기타? 하모니카?클라리넷 연주, 방송 댄스 등을 선보인다.
역사탐방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세종마을을 함께 걸으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돼 ▲통인시장 앞에서 출발 ▲대우서점 ▲종로구립 박노수 미술관 ▲수송동 계곡을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1시간 코스로 탐방한다.

또 촉각도서 및 장애인 사진공모전 수상작 등 작품 전시회가 펼쳐질 예정이며, 시?청각장애인 편의제공을 위해 수화통역과 점자 리플릿, 현장 화면 해설 서비스를 준비했다.

본 행사와 더불어,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종로장애인복지관 로비와 옥상에서 장애에 대해 알아보는 장애 이해 퀴즈, 지문 트리 만들기 등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과 포토존, 즉석 캘리그라피 제작 및 증정, 공방체험, 뉴스포츠 체험활동 등의 부대 행사도 열린다.

종로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장애인에게 자신감과 활력을,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축제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행복하고 장애인에게는 장애가 없는 종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