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는 2008년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국내 한방 샴푸 시장에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4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국내 샴푸 브랜드이다. 현재 중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으며 글로벌 헤어 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려의 성공 배경에는 제조사인 아모레퍼시픽이 60년 넘게 쌓아온 미에 대한 접근법과 한방 기술력이 주효했다. 박유현 팀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인삼과 관련된 특허 출원만 116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려인삼은 아모레퍼시픽의 헤리티지 원료이자 탈모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려의 주력 제품인 자양윤모 라인에 함유돼 있다"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