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풀뿌리기업 육성사업 국비 36억 확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환경 수산기자재 육성·패류 마케팅 강화 사업 2건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의 '2016년 풀뿌리기업 육성’공모사업에 ‘수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수산기자재 육성’과 ‘수출지향형 패류 마케팅 강화’2개 사업이 선정돼 3년간 국비 36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풀뿌리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는 특화 품목을 중점 육성해 지역 기업과 협동조합 등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친환경 수산기자재 육성사업’은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을 주관기관으로 전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목포시, 영암군, 고흥군, 완도군을 비롯한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어업과 양식용 기자재를 친환경으로 제품화해 수산업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패류 마케팅 강화사업’은 꼬막, 전복 등 패류의 해외시장 구축과 부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위해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완도군, 강진군 2개 군과 관련 기업들이 참여한다. 수출 지향형 제품 개발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강효석 전라남도 지역경제과장은 “앞으로 지역 연고자원을 다양하게 발굴, 육성해 많은 풀뿌리 기업들이 성장하고 지역 주민 체감형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지역 연고자원 발굴을 통한 지역 기업 성장을 위해 시군과 연구기관,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정부 사업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