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5단 접이식 '롤리키보드2' 출시 '12만9000원'

최종수정 2016.04.14 10:00 기사입력 2016.04.14 10:00

댓글쓰기


5단 표준배열 자판 채택…노트북 키보드와 동일한 사용자 편의성
스마트폰 세로 거치 지원 및 3개 기기까지 블루투스로 동시 연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가 5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2'를 14일 국내 출시했다.

롤리키보드 2는 세계최초 4단 접이식 키보드 롤리키보드의 휴대성과 창의적 디자인을 계승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입력 편의성과 타이핑감을 개선하기 위해, 5행의 표준배열 자판 구조를 채택하고 노트북 키보드와 동일한 키 행간 간격을 적용했다. 롤리키보드 2는 접힌 상태의 키보드를 쉽게 열 수 있도록 오픈 탭(open tab)을 추가했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에 4인치 이상 스마트폰의 세로 거치를 신규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롤리키보드 2는 2개 기기만 연결하던 듀얼 페어링에서 한 발 더 나아가, 3개 기기까지 블루투스로 동시에 연결 가능하다. 이 제품은 원터치 입력으로 간편하게 사용 기기를 전환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Multi Paring) 기능을 적용했다.
롤리키보드 2는 AAA 건전지 하나로 약 3.5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iOS, 액,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호환된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 FD 담당 상무는 "롤리키보드 2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전작의 혁신성과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더욱 편의성을 개선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으로 바탕으로 스마트 액세서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