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출신 송하성 교수, 순천 내려와 노관규후보 지지 호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흥출신 송하성 교수(61)가 노관규 선거대책본부 공동위원장을 맡고 7일 순천 아랫장을 찾아 노관규 후보의 지원에 나섰다.

고흥출신 송하성 교수(61)가 노관규 선거대책본부 공동위원장을 맡고 7일 순천 아랫장을 찾아 노관규 후보의 지원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하성 교수, “노관규는 순천을 대표한 진정한 일꾼”으로 순천발전 시킬 적임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고흥출신 송하성 교수(61)가 노관규 선거대책본부 공동위원장을 맡고 7일 순천 아랫장을 찾아 노관규 후보의 지원에 나섰다.
송 교수는 유세연설을 자청해 “동생 송영길 후보도 이번선거에 출마해 바쁜 일정이지만 순천의 일꾼 노관규 후보를 돕기 위해 순천에 내려왔다”며 “순천을 발전시킬 적임자인 노관규를 적극 지지해 주시라고 호소했다.

전남 고흥군 출생인 송하성 교수는 송영길 전 인천시장의 친형으로 행정고시를 합격해 청와대 경제 비서실 과장, 경제기획원 공보담당관, 주미합중국 대사관 부이사관, 공정거래위원회 심판관리관 등을 역임했다.

송 교수는 ‘송가네 교육법’이라는 저서의 저자로도 유명하다. 송 교수의 부친 송병수씨는 가난한 농부였지만 특별한 교육비법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자식들을 모두 잘 키워냈다.
송 교수는 전 공정위 심판관리관-미국의 워싱턴 DC에서 외교관-교수, 둘째 아들은 전 고등법원 부장판사이고 현재 로펌 대표, 셋째 아들은 벤처농업가, 넷째 아들은 전 인천시장, 다섯째 딸은 미래 창조부 융합기술과장, 여섯째 딸은 계원예술대학 강사, 손자는 판사다.

고흥출신 송하송 교수의 선대본부 합류에 따라 남다른 애향심과 특유의 강한 결집력을 갖고 있는 재순천 고흥향우들의 표심이 노 후보 쪽으로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노관규 후보는 “호남의 훌륭한 인재인 송하성 교수님의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거 막판까지 최선을 다해 승리로 이끌 것이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앞서 노관규 후보는 지난 2월 11일 박근 정부의 개성공단 폐쇄 결정에 항의하면서 국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고흥우주센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흥군의 우주항공 후방산업의 발전을 위한 ‘특화산단’조성계획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날 송교수의 합류에 따라 노관규 후보 캠프의 공동선대본부장으로는 김광진 국회의원, 서갑원 전 국회의원, 고재경 전 예비후보, 김선일 전 예비후보와 더불어 총 5명의 공동 선대본부장 체계가 구성됐다.

송하송 교수는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원장, 한국공공정책학회 회장을 지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