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보보호 민관합동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최종수정 2016.04.07 15:36 기사입력 2016.04.07 15: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정보보호 민관합동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모니터링단 발대식에서는 기업, 기관, 학계 등 분야별 정보보호 대표자들이 민·관 모니터링단 위원으로 참석했다.
산업계 모니터링단 위원은 발주과정에서 발견되는 부당 사례를 수집하여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정부 및 기관 모니터링단 위원은 주요 위반사례에 대해 국가·공공기관에 업무 협조 요청을 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법조계와 학계 모니터링단 위원은 법·제도 개선 및 정책 건의와 불공정 행위에 대한 법률자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 외에 인천, 대전 등 지역별 정보보호 관련 기관을 민관 모니터링단으로 위촉해, 지역별 발생하는 불공정 행위 모니터링 수집 및 제보를 통해 불공정 관행 단절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송정수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모니터링단 출범은 불공정관행을 개선함으로써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정부차원에서도 정보보호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정착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과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홍기융 KISIA 회장은 "정보보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적정 대가는 우리 산업계의 오랜 숙원인데 유지보수를 비롯한 정보보호 서비스 대가가 열악해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동력인 정보보호산업 성장을 저해하고 있다"면서 "우리 업계는 모니터링단 활동에 적극 참여해, 선순환 생태계를 확립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