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K플라자, 신사업 모델 본격 가동…전문점 2곳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사업 모델로 ‘패션&라이프스타일’ 선정
가로수길·홍대에 전문점 2곳 오픈

AK플라자, 신사업 모델 본격 가동…전문점 2곳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AK플라자가 신규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 브랜드 2개를 신사동 가로수길과 홍대 상권에 잇따라 론칭하면서 신사업 모델을 본격 가동한다.

AK플라자는 오는 7일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피셜 할리데이’, 8일 홍대 와이즈파크 4층에 ‘태그 온’ 등 신규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을 각각 그랜드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오피셜 할리데이는 오는 2017년 온라인샵 오픈, 2018년까지 백화점 입점을 포함한 총 4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AK플라자가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을 신사업 모델로 내세운 이유는 백화점업계의 저성장 지속, 유통채널 포화에 따른 시장경쟁 심화 등 국내 유통업계의 전반적인 침체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전략이다. 20~30대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상권에 직접 파고들어 해당지역에 맞춤식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을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그랜드 오픈하는 ‘오피셜 할리데이’와 ‘태그 온’은 차별성과 효율성을 강조한 새로운 컨셉트의 편집 전문점이다. 디자이너와 유통업체가 협업해 독자적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고, 기존 브랜드 중 최고 가성비 상품만을 선정해 제공한다.

‘오피셜 할리데이’는 AK플라자 패션사업부가 운영하는 국내 1세대 편집샵 쿤 신사점을 새롭게 리뉴얼해 론칭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이다. 패션부터 디저트까지 국내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사동 가로수길의 상권특성에 맞게 차별성을 강조했다. 가격대는 4만~20만원대. 오피셜 할리데이에 참여한 디자이너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에서 10만명이상 팔로우를 보유한 아더 에러 포함 총 18개다.
오피셜 할리데이는 연면적 1029m² 규모의 5개층으로 구성된다. 1층은 미국 3대 커피빈인 스텀프타운을 이용한 TPE 카페와 유명 플로리스트가 운영하는 초이 문 플라워샵, 2층은 라이프스타일 소품, 3층과 4층은 패션 편집, 5층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오피셜 할리데이는 강남지역 중 가장 대중적 명소인 신사동 가로수길 상권에 맞춰 기획된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이라며,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온’은 국내외 브랜드 중 최고 가성비 상품만을 선정해 제공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으로, 좋아하는 스타일과 본인의 감성 아이템을 태그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 전문점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태그 온은 젊은층의 핫플레이스 홍대를 찾는 20~40대 여성이 주요 타깃이다. 연면적 1510m² 규모로, 4층 매장 전체에 리엔베이크 마니컵케이크 카페(미각), 디퓨져(후각), 디자인 조명(시각), 블루투스 스피커(청각), 천연화장품(촉감) 등 5감 만족 라이프스타일 소품부터 패션소품까지 패션 라이프스타일 관련상품을 원스톱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태그 온은 기존의 패션 브랜드를 모은 편집샵 개념과 달리 특성화된 제조업체를 바이어가 직접 선택해 최고 가성비 상품만을 입점시킨다. 생산업체에서 직접 제조한 상품부터 명품브랜드 병행수입 상품까지 바이어가 직접 선택하기 때문에 트렌드에 맞는 신상품을 빠르게 회전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대는 2만~5만원대. 향후 모바일 채널 판매를 진행하는 등 옴니채널 마케팅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채동석 애경 유통?부동산개발부문 부회장은 “국내 유통업계는 고객 니즈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해 상권을 찾아 입점시키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졌다”면서 “AK플라자는 각 점포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우리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전문점을 통해 최상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