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락앤락, 中 티몰 선정 '2015 최우수 브랜드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락앤락(대표 김준일)은 지난달 30일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 중 하나인 티몰(Tmall.com)의 '2016 주방ㆍ생활용품 춘계 컨퍼런스'에서 '2015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2016 주방/생활용품 춘계 컨퍼런스'에서 티몰은 현재 주방ㆍ생활용품 카테고리에 입점 되어있는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및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2015년을 대표하는 가장 우수한 브랜드로 락앤락을 비롯해 헹켈, 타이거, 3M, 아이리스 등 총 5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락앤락은 5000여 개의 주방ㆍ생활용품 관련 브랜드들을 제치고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가장 우수한 상위 5개 브랜드에 선정 된 것은 물론, 지난해 밀폐용기와 물병 부문에서 티몰 내 판매집계액만 9,500만 위안(약 169억 원)과 3,000만(53억4000만원) 위안으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외에도 락앤락은 13억 중국인들의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한 보온병 시장에 진출하여, 진입 5년 만에 매출비중 25%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 해 티몰 락앤락 보온병 판매액만 8,500만 위안(약 151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특히 온라인 전용 '펀(fun)컬러 텀블러'의 경우 출시 약 1년여 만에 220만개가 팔려 가장 큰 인기를 끌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4년 중국법인 설립 후 현재 가장 성공적인 중국 진출 기업으로 손꼽히는 락앤락은 최근 중국의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전용상품 확대, 한류스타 마케팅 등을 통해 적극적인 시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락앤락의 온라인 매출 역시 빠르게 성장 중으로, 지난 2013년 17%에 불과했던 락앤락 중국 온라인 매출은 2015년 31.8%를 기록했다.
손효동 락앤락 중국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락앤락이 명실상부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은 물론, 세계 유수 브랜드들을 제치고 한국 업체로는 락앤락이 유일하다는 점에 있어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락앤락은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온라인 전용상품들을 발굴함으로써 중국 내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