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승격선배 광주FC "후배 수원 상대로 연승 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힘차게 닻을 올린 프로축구 광주FC가 승격팀 수원FC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사진은 3월19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시즌 2라운드 광주FC 대 제주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정조국이 드리블을 하고 있다.

힘차게 닻을 올린 프로축구 광주FC가 승격팀 수원FC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사진은 3월19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시즌 2라운드 광주FC 대 제주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정조국이 드리블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조국 3경기 연속 골·김민혁-여름-이찬동 삼각편대 등 주목

[아시아경제 문승용] 힘차게 닻을 올린 프로축구 광주FC가 승격팀 수원FC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광주는 4월 3일 오후2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3라운드 수원FC와의 경기를 치른다.

지난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며 2위에 올라있는 광주는 수원을 꺾고, 시즌 첫 연승과 함께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광주는 클래식 12개 팀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초반 행보를 보이고 있다. 1라운드 포항 원정에서 3-3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이어진 제주와의 홈 개막전에서 1-0 승리를 기록하며 기분 좋게 A매치 휴식기에 돌입했다.
상승세의 원동력은 공격과 수비의 안정된 밸런스다. 정조국이 가세한 최전방은 지난 시즌에 비해 눈에 띄게 무게감이 좋아졌다. 정조국은 포항전 멀티골에 이어 제주전에서도 천금 같은 결승골을 터트리는 등 눈부신 활약으로 광주의 화력을 이끌고 있다.

주축 선수들의 이탈로 우려가 있었던 포백 라인도 지난 2경기서 주장 이종민을 중심으로 잘 다듬어졌음을 확인했다. 좌우 측면에서 이으뜸과 이종민이 과감한 오버래핑과 탄탄한 대인 방어 능력을 뽐냈고, 김영빈과 홍준호로 구성된 센터백 조합은 물 샐 틈 없는 수비력을 자랑 중이다.

공격과 수비가 제 몫을 해주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김민혁-여름-이찬동의 허리진이 돋보인다. 어느덧 3년째 호흡을 맞추고 있는 여름과 이찬동은 중원이 강하기로 소문난 포항과 제주를 상대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존재감을 뽐냈다. 여기에 재간을 갖춘 신입생 김민혁(공격형 미드필더)이 팀에 성공적으로 녹아들면서 확실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고 있다.

승격팀 수원FC도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전남 원정에서 득점 없이 비겼고 성남과의 역사적인 클래식 무대 홈 개막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특히 블라단-레이어의 수비 라인은 '통곡의 벽'으로 불릴 정도다.

다만 '닥공(닥치고 공격)'으로 대변되는 수원FC의 화력은 좀처럼 터지지 않고 있다. 시즌을 앞두고 영입된 '스피드 레이서' 이승현이 베테랑의 품격을 보이고 있지만 클래식 수비진을 뚫기에는 전체적으로 세밀함이 부족한 모습이다. 야심차게 영입된 용병 오군지미와 가빌란의 부상 이탈도 아쉬운 대목이다.

광주는 지난 시즌 승격팀 최초 클래식 잔류를 이뤄냈다. 이로 인해 광주와 수원FC의 맞대결은 승격 선후배간의 맞대결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가 승격 선배로서 수원FC에 클래식의 맛을 보여줄 수 있을지 흥미로운 한 판 승부가 예상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