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운암2차 남양휴튼 전타입 1순위 마감

최종수정 2016.03.25 17:57 기사입력 2016.03.25 16:49

댓글쓰기

광주 운암2차 남양휴튼 조감도

광주 운암2차 남양휴튼 조감도


“실수요자, 투자자”동시 인기집중! 내집마련 신청접수 마감임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남양건설이 광주 북구 운암동 일대에 공급하는 '운암2차 남양휴튼'이 최고 11.6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타입 1순위 마감했다.

25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운암2차 남양휴튼’은 지난 24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최고 11.65대 1, 평균 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접수를 마감했다. 이는 최근 광주지역의 평균경쟁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또, 모든 주택형이 1순위 당해지역에서 청약접수가 끝나 2순위 등 후순위자에게는 기회조차 돌아가지 못했다.

가장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던 주택형은 84A형이다. 이 주택형은 1순위에서 944명이 몰리며 최고 11.6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운암2차 남양휴튼은 오는 4월 1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4월 6일~8일까지 3일간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남양휴튼이 들어서는 운암동 일대는 북구 최고의 주거중심지역으로 교통인프라와 명문학군,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운암 주공 3단지 재건축 수혜지 등 프리미엄 요소를 확실하게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며 "남양휴튼의 브랜드와 상품 경쟁력까지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청약에 나선 것 같다"고 말했다.
운암2차 남양휴튼은 지하 3층~25층 규모로 지어지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59㎡/84㎡ (전용면적)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 점과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며,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고품격 주방설계와 높은 천정고로 중소형 평형임에도 보다 넓어 보이는 공간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양초교가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운암중학교, 금호고등학교, 광주체육고등학교, 폴리텍 대학 등 완벽한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교통면에서도 호남고속도로 서광주 IC, 북문대로, 제2순환도로와 가까워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편이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암제, 중외공원 등 생활편의 및 문화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한편 해당 분양 건은 선착순 300명에 한해 '내집마련'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4월 9일(토) 내집마련 접수자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계약을 실시한다. 내집마련 신청은 청약 낙첨자 및 미자격인 실수요자들이 청약당첨자 계약 이후 우선순위로 선착순 내집마련 추첨행사를 통해 즉시 동호수 지정계약을 할 수 있다.

남양휴튼 관계자는 “내집마련 신청도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며 "4월 9일 오전에 진행되는 내집마련 선착순 계약도 높은 경쟁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모델하우스는 광주 북구 매곡동 373-15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단지 위치는 광주 북구 운암동 66-1번지 일대(구 롯데슈퍼 부지)에 위치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