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투자증권, 종목·포트폴리오 점수로 진단…모바일 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2016.03.16 08:40 기사입력 2016.03.16 08:40

댓글쓰기

KB투자증권, 종목·포트폴리오 점수로 진단…모바일 서비스 시작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KB투자증권(사장 전병조, www.kbsec.co.kr )이 16일부터 MTS(Mobile Trading System) KB스마톡S를 통해 ‘종목·포트폴리오 진단 서비스’를 시작한다.

KB투자증권의 차세대 MTS인 ‘KB스마톡S’를 통해 제공되는 ‘종목·포트폴리오 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선택한 종목을 재무, 차트, 수급 분석을 통해 투자 매력도를 제시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추정한 기업 실적과 주요 기관들의 매매동향 등 퀀트 기반 분석한 데이터를 점수화한 자료를 받아 투자 매력도를 쉽게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점수에 따라 투자 매력도가 높은지, 투자 대상에서 비중 축소 또는 가급적 제외해야 할 종목으로 분류해야 하는지 등 참고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차트 분석 등을 통해 종목을 진단한 서비스는 있었지만 각 종목에 대한 객관적 지표들을 종합해 점수화하는 서비스는 KB투자증권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이다.

고객이 구성한 포트폴리오 또한 점수화해 진단이 가능하다. 만약 진단 점수가 낮은 종목을 보유하고 있다면, 동종업종 안에서 점수가 높은 종목을 비교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다. 진단종목에 대해 의문점이 생기면 ‘스마톡S’을 통해 KB투자증권의 투자상담센터로 직접 연결도 가능하다.

이홍구 WM사업본부 상무는 “자산관리가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자산관리 툴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며 “종목 포트폴리오 진단 서비스가 스마트한 고객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는 두 번째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KB투자증권은 자산관리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인 ‘KB WM CAST’를 선보이며 모바일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KB투자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