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증권업계 ISA 특판 경쟁…연 7% RP 가입혜택·신탁 수수료 '무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개인자산종합관리계좌(ISA) 판매에 나선 증권사들이 특판 상품을 앞세워 가입자 유치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일 증권사, 은행 등 33곳이 일제히 ISA 판매에 돌입하면서 예약판매에 못지않은 특판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일부 증권사는 일정기간 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키움증권은 6월3일까지 초저위험 ISA 상품 내에 연 7.0%의 환매조건부채권(RP) 상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RP 상품의 연 수익률이 1.5% 내외임을 감안하면 4.6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이어 같은 기간 내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수수료를 받지 않을 계획이다.

NH투자증권 을 비롯해 SK증권 , 신한금융투자, 현대증권 은 나란히 연 5%의 특판 RP상품을 내놨다. NH투자증권의 특판 RP 상품은 3개월 만기에 연 5% 수익률을 지급하고,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선착순으로 가입할 수 있다. RP에 이어 1년 만기 연 수익률 3.5%의 DLB도 출시했다.

SK증권 역시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만기에 연 5% 수익률을 지급하는 특판 RP 가입혜택을 4월29일까지 제공한다. 이 기간 중 ISA 계좌개설 후 100만원이상 입금한 선착순 1만명에게는 현금 2만원을 고객 계좌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6월30일까지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3개월 만기 5% RP 가입혜택을 제공하고, 1000만원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신한금융그룹의 우수 고객에게 제공되는 Tops Club 클래식 등급 혜택을 6개월간 부여할 예정이다. Tops Club 클래식에 해당하는 고객은 타사이체 수수료 할인 및 공모주 청약 시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은 신탁형 ISA에 100만원이상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연 4%의 RP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증권은 연 5.0%의 금리혜택이 있는 특판 RP를 비롯해 기초자산의 만기지수에 따라 연 2.49% 또는 연 2.50%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특판 DLB를 제공한다.

신탁형 ISA 수수료를 일정기간 받지 않는 곳도 등장했다. 주요 증권사의 신탁형 보수는 연 0.1~0.3% 수준이지만 KDB대우증권은 오는 6월까지 가입고객에 한해 수수료 무료서비스를 시작했다. 현대증권도 신탁보수를 무료로 책정하는 한편 ISA 가입고객 1명당 300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공익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일단 ISA 시행초기 고금리 특판 상품, 수수료 무료서비스 등을 내세운 가입자 유치 경쟁에 제재를 가하지 않을 계획이다. ISA 초기 안착을 위해 어느 정도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과당경쟁이 장기화되거나 가입자 빼내기 등이 심각한 상황까지 치닫지 않는 한 별도의 제재에 나서지 않을 계획"이라며 "다만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은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