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장현 용산구청장, 페북으로 무한감동 준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장현 구청장 SNS 마니아, 20분만에 민원 답글 화제...구민과의 소통 강화 위해 SNS 소통관 50명 선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신축중인 한남주차장은 사월 십일 즈음에 개장할 계획입니다. 현정씨 의견처럼 주변점포주들을 위한 의견 수렴도 받아보고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략) 항상 건강하세요 -성장현”

“성장현 구청장님, 이렇게 빨리 답글을 달아 주시다니 무한 감동입니다. (중략)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겠지만, 저희 영세 상인들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박현정 드림”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성장현 용산구청장(사진)의 소통 행정이 화제다.

성 구청장은 SNS ‘마니아’다. 성 구청장은 차량 이동 중이거나 행사 전 후 기회만 있으면 본인의 페북을 확인하고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덧글을 남긴다. 박현정씨 사연에는 불과 20분 만에 직접 답변을 달았다.

중년의 나이에 틈날 때 마다 휴대폰을 쥐는 일이 쉽지는 않다. 눈도 침침하고 목도 아프다. 하지만 성 구청장은 “늦게 배운 도둑이 날 새는 줄 모른다고, 페북으로 주민들과 이야기 나누는 재미가 쏠쏠하다”며 빙그레 웃었다.
구의 공식 SNS는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yongsanFB), 트위터(http://www.tweeter.com/YonSanGu), 블로그(http://blog.naver.com/ysnblog), 카카오스토리채널(ch.kakao.com/channels/@yongsanoffice) 4가지다.

용산구는 구민과 소통을 강화, 민원에 대한 신속한 피드백으로 구정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SNS 소통관을 선발· 운영하고 있다.

구는 지난달 SNS 소통관 50명을 선발했다. SNS 활용 범위가 다양해지고 정보의 확산과 파급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부서(동) 별 1명씩 젊고 유능한 직원들을 선별했다.

SNS 소통관은 각 부서(동)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등을 실시간으로 담아내는 역할을 맡는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생생한 소개글도 작성한다. SNS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담당자에게 신속히 전달, 처리토록 한다.

16· 18일 이틀간 이들을 대상으로 SNS 활용법 및 민원 처리 방법 등을 교육한다. 잇미디어센터의 전문 강사가 교육을 맡아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구는 SNS 소통관을 중심으로 전 직원의 홍보마인드를 강화한다. 부서(동)별 SNS 활동 실적에 따라 우수 직원 표창 등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페북으로 무한감동 준 사연? 원본보기 아이콘

이 외도 구는 용산명예기자 등 주민 참여를 통해 구 SNS 운영을 보다 활성화한다. 구민이 직접 지역의 명소 등을 소개하고 구정 발전과 홍보에 필요한 정보나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는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구민과의 실시간 소통과 구정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 SNS 소통관 운영을 통해 공무원의 적극적인 구정 홍보는 물론 구민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