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혜자 “장애인과 더불어 행복한 사회 만들겠다”

최종수정 2016.03.13 15:51 기사입력 2016.03.13 15:51

댓글쓰기

<더불어민주당 박혜자 서구 갑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박혜자 서구 갑 예비후보>

13일 장애인단체 간담회

[아시아경제 문승용] 더불어민주당 박혜자 서구 갑 예비후보는 13일 오후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광주지역 주요 장애인단체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집중적인 보장은 국가의 기본적인 책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장애인 복지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장애인차별철폐연대·농아인협회·장애인시설복지협의회 등 광주지역 10개 장애인단체 회장단들은 현 정부 들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복지가 크게 후퇴했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이자 서구 갑 예비후보인 박혜자 의원에게 당 차원의 장애인 복지에 대한 총선공약을 주문했다.

이에 박 후보는 “150만 광주시민 중 장애를 겪고 있는 시민이 6만 8천여 명에 달하고 있다”며 “장애인에 대한 권리보장과 지원은 당연한 복지의 출발이자 사회적 책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혜자 후보는 “저복지는 양극화를 심화시켜 사회적 갈등을 야기하고 국가 성장동력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국가 자체의 존립을 위협할 수밖에 없다”며 “특히 장애인 일자리와 차별 방지책에 대한 획기적인 당 차원의 공약을 제시할 것”을 약속했다.
문승용 편집국부장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