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광고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예비광고인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교육과정으로는 부족한 광고업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사)한국크리에이티브광고원(이사장 박우덕)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교육생들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과 ‘클리오 광고제’ 등을 비롯한 5개 국제광고제에서 54개의 상을 수상하는 등 실적을 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5년에는 식약처·문체부·경찰청의 ‘불량식품 근절 프로젝트’ 등의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2016년 정규과정은 총 2회 실시되며, 1차 과정은 3월 7일(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6개월), 2차 과정은 9월부터 2017년 2월까지(6개월)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은 광고 관련 학과 대상 홍보와 광고 관련 웹사이트 홍보 등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지원서 심사 및 면접을 통해 교육생이 선발되었다. 2016년 1차 과정 입학생은 현재 31명이며, 3월 13일(일)까지 교육생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2차 교육생 모집은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규과정 외에도 센터에서는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정규과정에 참여하기 어려운 지방 대학생 중심으로 8월 중 1박 2일간 실시되는 ‘여름 광고캠프’ ▲대학 광고 전공 학과 수업과 연계하여 실습 워크숍을 진행하는 ‘대학 연계교육’ ▲광고업계 재직자 및 대학생 대상으로 개최하는 해외 광고인 초청 강연 ‘글로벌 크리에이터 초청 교육’ 등이 준비돼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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