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상수도 요금 체납 근절 강력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장방문 등 통해 징수활동 전개, 단수·재산압류 등 행정조치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상수도요금 체납을 근절하기 위해 강력한 징수 활동에 나선다.
군은 오는 6월까지 체납액 특별 징수기간을 운영할 계획으로, 상하수도 사업소 공무원과 검침원 등 17명을 4개 반으로 나눠 체납요금 징수반을 편성했다.

징수반에서는 3개월 이상 체납된 요금을 중점으로 상수도 요금 체납자에 대한 현장 방문과 전화독려, 단수, 재산압류 등을 통한 체납액 징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상수도요금 3회 이상 체납자는 매월 급수정지 처분 예고서를 발송하고, 전화와 방문을 통해 자진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상습 또는 고액 체납가구는 단수와 재산 압류 등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해남군의 상수도 요금 체납액은 1,013건에 9,756만원에 이르고 있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해 상수도 요금 44억 4,171만원을 부과해 97%인 43억 1,007만원을 징수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