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푸드파스퇴르는 중국 수출 주력분유인 '그랑노블'을 2020년 매출 30억 위안(약 5500억원) 및 중국분유 톱 10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1일 중국 항주에서 ‘2016년 그랑노블 브랜드전략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항주 세외 도원호텔에서 열린 전략발표회에는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와 이성량 중국 농자그룹 회장, 중국 94개 우수경소상 대표와 우수 소매상 등 약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뇌영군 중국유업계클럽 회장 강연, 영업대상 시상, 그랑노블 산양분유 출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한국에서 활발하게 진행중인 육아행사를 중국에서도 월별로 진행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이 같은 육아교실이 부족한데 국내에서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한편, 20조원이 넘는 중국 분유시장에는 세계 각국의 130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국내분유는 아직 미약한 수준이지만 파스퇴르는 국내 분유와 동일한 수준의 고급 분유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국내 유업체 최초로 중국 해썹(HACCP), 지엠피(GMP) 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 '동양아기에 맞는 설계', '황금변 분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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