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OT ‘우리학과 최고’, 신입생 ‘호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강석 호남대 총장은 조리과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알짜스쿨 학과별 프로그램 ‘우리학과 최고’ 현장을 방문해 신입생 68명과 초코머핀을 만들어 보는 제빵과정에 참여하며 셰프 체험에 나섰다.

서강석 호남대 총장은 조리과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알짜스쿨 학과별 프로그램 ‘우리학과 최고’ 현장을 방문해 신입생 68명과 초코머핀을 만들어 보는 제빵과정에 참여하며 셰프 체험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공실습·전공몰입교육·현장교육·졸업생특강 등 큰 인기"
"학과·전공 이해 통해 목표설정, 4년 대학생활 설계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가 신입생들의 학과 및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여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학과별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우리학과 최고’가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성료됐다.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학과별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수강신청에서부터 학년별 교육과정, 전공 및 비전 설명 등과 함께 전공체험 및 현장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리학과 최고’ 프로그램은 학과와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바리스타 체험(식품영양학과)’, ‘셰프체험(조리과학과)’, ‘소묘대회(미술학과)’, ‘한(韓)패션 팔찌만들기(의상디자인학과)’, ‘정형도수치료(물리치료학과)’, ‘기내 서비스 체험(항공서비스학과)’ 등 학과별로 전공분야를 실습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 ‘경찰청 과학수사 참관(경찰학과)’, ‘아시아문화전당의 이해(문화산업경영학과)’ 등 현장견학은 물론 전공몰입 교육과 졸업생 선배로부터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학과별 오리엔테이션 기간 중에는 서강석 총장과 박상철 부총장이 학과들을 깜짝 방문해 신입생들과 대학생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학과별 전공 체험에 함께 참여하며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교양교육원 송창수 원장은 “신입생들이 ‘우리학과 최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막연하게 알고 있던 학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함은 물론 학과에 대한 애착심 고취와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조리과학과 신입생 이신방 양은 “교수님, 선배들과 함께 머핀을 만들며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을 미리 짐작해 볼 수 있었고 친밀감도 생긴 것 같다”며 “특히 총장님과 함께 머핀을 만들고 나눠먹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대학에 대한 애착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월 7일 진행되는 ‘캠퍼스 런닝맨’에서는 대학생활에 필요한 행정부서 및 다양한 교내 기관, 동아리, 편의시설 등을 살펴보고 미션을 수행하며 즐겁게 캠퍼스를 이해하고, 3월 8일에는 ‘심폐소생술 체험 및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과 신문방송미디어체험·3D프린팅체험·세라믹페인팅디자인·노인및장애인체험과 교내 동아리 등 다채로운 비교과 프로그램 체험이 진행된다.

또 3월 9일에는 월드컵 4강신화의 주역인 전 축구국가대표 안정환 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청춘의 전반전’과 신입생들의 멋진 대학생활을 응원하고 축하하기 위한 초청가수 공연(에릭남, 플레이백) 등 화려한 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