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나비대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나비대축제

함평나비대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 선보이는 등 변화 돋보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대표적인 봄 축제인 함평나비대축제가 2016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전국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콘텐츠, 예술, 경제, 연출 등 부문별로 우수한 축제를 선정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제정한 상이다.

함평나비대축제는 2013년과 2014년 축제관광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축제콘텐츠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친환경 축제의 대표인 함평나비대축제는 매년 30여만 명이 참여하는 전국 최고의 지역축제다.

무엇보다 민선5기 들어 군민들에게 소득이 돌아가는 경제축제를 표방하면서 축제쿠폰 발행, 군민참여 장터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 점이 타 지역축제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균 입장료수입은 7억6822만원으로, 지난 2014년 안전행정부(현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축제 수익률 순위에서 화천산천어축제 다음으로 전국 2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축제 참여업체 총매출은 평균 11억9534만원을 기록해 군민소득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2008년부터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되고 ‘명예졸업’하는 영예를 안아 함평의 이름을 드높였다.

‘세계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휩쓸었으며, 세계축제협회로부터 세계축제도시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축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주민과 지역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 화합에도 성공적이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노약자, 여성, 장애인, 유아를 위한 편익시설을 확충하고, 관광객들의 수요를 적절하게 반영해 타 축제에 귀감이 됐다.

인기 체험프로그램인 야외나비날리기, 가축몰이 체험, 미꾸라지 잡기 체험 외에도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개최하는 제18회 함평나비대축제는 QR코드부스, 플래시몹, 영화 주인공 포토존, 함평천지 맛집발굴 요리경연대회, 아기사랑 도담마켓, 서바이벌 민속놀이체험 등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안병호 군수는 “자연과 생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관람객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매년 새로 개발함으로써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올해 축제도 관광객을 감동시키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9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있을 예정이다.

한편, 제18회 함평나비대축제는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를 주제로 4월29일부터 5월8일까지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