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선 후보 비방·흑색선전 난무…류화선, 윤리위 소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20대 총선이 4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일부 지역구에서 예비후보의 일거수일투족을 문제삼는 투서가 나오는 등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서울 도봉에서는 "새누리당 A예비후보가 자체 여론조사에서 다른 당 예비후보와 견줘 누구를 찍을 것이냐는 질문을 했다"며 "이는 사전 선거운동으로 선거법 위반행위"라는 내용의 메일이 보도자료 형식으로 뿌려졌다. 메일에는 연락처도 없이 "A예비후보가 지역선관위 조사 결과에 따라 후보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다"는 비방성 내용도 덧붙여 있었다.
A예비후보 측은 이에 대해 "지역구에서도 사실과 다른 내용들을 유포하고 있다"며 "얼마 전에도 이 같은 내용의 메일을 대량 보낸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제주갑에서는 공무원 5000만원 수수 사건과 예비후보 연루 의혹을 두고 새누리당 후보들간 난타전이 벌어지고 있다. B예비후보는 공무원 금품 수수에 자신이 연루됐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며 경쟁후보자들을 허위사실 유포 진원지로 지목한 것이다.

이에 C와 D예비후보는 지난 3일 공동성명에서 "B예비후보가 결백을 입증하고 경쟁 후보들을 매도한데 대해 공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번 총선 최대 흥행지역 가운데 하나인 대구 수성갑에서는 김문수 새누리당 후보와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후보간 공방이 법적 분쟁으로 번졌다. 김부겸 후보 측이 지난달 김문수 캠프 관계자들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하자, 김문수 후보 측이 '맞고발'을 한 상태다.

일부 예비후보들은 구설수에 오른 직후 곧바로 해명하는 등 진화에 나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경기 파주을에 출마한 류화선 새누리당 예비후보는 최근 '욕설 파문'으로 논란이 빚어진 직후인 지난 2일 새누리당 경기도당 윤리위원회에 출석해 소명했다. 류 후보는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사실대로 설명했다"며 말을 아꼈다.

여론조사 설문지도 후보자들 사이에서 공방의 대상이 되고 있다. 경기 포천 지역에서는 새누리당 예비후보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최연장자인 한 후보자가 성명을 '나이순'으로 실시한 사례가 적발돼 선관위로부터 '준수촉구' 조치를 받았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