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카바이러스 대응 '모기 방제' 전국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절기 월동 모기 방역소독

동절기 월동 모기 방역소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지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해 모기 방제활동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정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을 주재로 관계 차관회의를 열어 지카바이러스 국내 유입에 대비한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우선, 지카바이러스·댕기열 등 모기를 매개로 하는 감염병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매개모기에 대한 방제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까지 모기발생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선별 실시하던 모기방제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흰줄숲모기가 숲에서 주로 서식하는 만큼 국립공원, 수목원, 자연휴양림 등 산림 내 취약지역에 대한 방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지자체를 중심으로 관할 지역 내 숲, 공원 등에 대한 방제활동을 실시하고, 공항·항만 주변 녹지, 목재야적장, 배수구, 상습 물고임 지역에 대한 점검·방제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신속한 진단 필요성에 대비하기 위해 현재 국립보건연구원에서만 가능한 진단검사를 전국 21개 거점검역소와 보건환경연구원에서도 실시하기로 했다.
정부는 앞서 지카바이러스 발생국가 입출국자는 물론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예방수칙, 의심증상과 신고요령 등에 대한 안내와 홍보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발생국가 입국자 대상 전용게이트 검역을 실시하고, 발생국가에서 입항하는 항공기·선박 기내 살충방제 조치를 강화하는 등 공·항만 감시체계를 강화했다.

이 실장은 "관계 부처에서는 지카바이러스 국내 유입 차단과 유입시 전파·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차질없이 이행해주기 바란다"며 "국민들도 질병관리본부에서 배포한 개인보호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