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들은 터닝메카드, 어른들은 레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덜트존 매출 상위 레고제품들이 휩쓸어

애들은 터닝메카드, 어른들은 레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어린이 완구시장에서 터닝메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키덜트족 사이에서는 ‘레고’가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롯데마트가 지난달 28일부터 16일까지 20일간 토이저러스몰 키덜트존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레고, 심슨 퀵키마트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
이밖에도 매출 상위권을 레고 제품들이 휩쓸었다. 롯데마트는 최근 키덜트족 사이에서 레고의 인기가 다시금 높아진 이유는 심슨, 스타워즈 등과 콜라보레이션한 완성도 높은 레고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애들은 터닝메카드, 어른들은 레고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마트 관계자는 "심슨 퀵퀴마트’, ‘파리의 레스토랑’,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 일부 인기 레고 제품들은 판매 시작 후 30분이 지나기도 전에 준비한 물량이 동나기도 했다"며 "키덜트 트렌드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고의 인기에 힘입어 토이저러스몰 키덜트존의 매출은 오픈한지 3일만에 1억원을 돌파했다. 17일 기준 누적매출도 4억원에 이른다.

롯데마트는 매출 4억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 토이저러스몰에서는 이날부터 키덜트와 어린이 모두에게 사랑 받는 피규어인 ‘플레이 모빌’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플레이 모빌은 독일에서 1974년 제작된 40년이 넘는 전통의 유럽 감성을 가진 피규어 완구로 레고와 더불어 키덜트족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