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스마트워치, 정맥으로 본인인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정맥으로 본인 인증 하는 기술 특허 취득
스마트워치에 탑재돼 생체 인증 수행할 것


삼성전자가 지난 4일(현지시간) 취득한 특허 이미지.(사진=미국 특허청)

삼성전자가 지난 4일(현지시간) 취득한 특허 이미지.(사진=미국 특허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 가 정맥을 이용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5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폰 아레나에 따르면 삼성은 지난해 7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웨어러블(입을 수 있는) 디바이스와 작동 방법'이란 특허를 신청, 지난 4일(현지시간) 취득을 마쳤다.

특허에 따르면 적외선 센서를 탑재한 웨어러블 기기는 착용자의 정맥 이미지를 판독해 이용자 본인인지 판단한다. 미리 저장해 놓은 정맥 이미지와 착용자의 정맥 이미지를 비교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한 것만으로 호텔 방이나 자동차 문을 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모바일 결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지금처럼 지문을 대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착용하는 것만으로 결제를 마칠 수 있게 된다.

삼성은 특허를 통해 "적외선 센서가 저장해 놓은 이용자의 정맥 이미지와 착용자의 정맥 이미지를 비교한 뒤 일치할 경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체 인증 기술 중 심장 박동을 활용한 방식은 지문이나 홍채에 비해 더욱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짜로 지문을 만들 순 있지만 심장박동 패턴을 가짜로 만들 수는 없기 때문이다.

매체는 이 기술이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기어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기어 모델에 정맥을 측정할 수 있는 적외선 센서를 부착하고 착용하는 것만으로 생체인증 절차를 수행하게 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