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시 광역행정協 '수원화성 방문의해' 강연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3일 '수원화성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한 시민의 역할을 묻다'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3일 '수원화성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한 시민의 역할을 묻다'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가 3일 수원IBIS호텔에서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광역행정(시민)의 역할을 묻다'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 위원들과 광교IT기자단, 수원권 3개 시(市) 상생협력에 관심이 있는 화성ㆍ오산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훈동 수원 광역행정협의회 대표위원장은 "220년 전 축성한 수원화성을 새롭게 조망하고 가치를 높여 내일의 길을 제시하는 일은 시대적 과제"라며 "122만 수원시민은 정조대왕이 계획한 신도시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 철학의 메시지를 제대로 알고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 "수원이 국제적 관광거점도시로 도약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추진하고 있는데 아무리 좋은 시책도, 시의적절한 기획도 시민 속으로 녹아들어야 한다"며 "화성의 가치를 홍보하면서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지역이미지를 높이는데 시민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이 함께 나서면 '세계인이 일생에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수원화성'은 불가능한 꿈이 아니다"며 "시민 각자가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수원화성은 1997년 우리나라 성곽으로는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수원시는 지난 20여년 간 1조원 가량을 들여 행궁과 남수문을 복원하고 광장을 조성했다. 특히 수원화성을 원형에 가깝도록 정비하고 숙박시설을 늘리고, 먹거리, 볼거리를 만드는 등 관광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