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일정 관리 앱 '썸데이' 출시

최종수정 2016.01.27 09:01 기사입력 2016.01.27 09:01

댓글쓰기

SKT, 일정 관리 앱 '썸데이'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SK텔레콤은 27일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애플리케이션(앱) '썸데이(somed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썸데이는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마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어렵게 찾아야만 하는 일정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썸데이 사용자들은 수만 가지의 각양각색의 일정 정보를 검색란이나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의 12개 카테고리에서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썸데이에서 검색된 일정은 자신의 캘린더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 변경 시 알림과 함께 자동 업데이트를 해준다.
또 중요한 일정에 대해서는 '즐겨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 또는 '실제 캘린더에 반영했는지'를 볼 수 있어 특정 일정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정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겨울철 불꽃놀이', '연말정산' 등 월별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일정들을 모은 '테마' 형태의 일정 정보도 제공한다.

썸데이는 사용자 본인의 일정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밴드,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채널을 통해 쉽게 가족이나 친구, 회사 동료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일정을 받은 상대방은 썸데이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캘린더 앱에 저장된 일정 정보들을 썸데이로 옮기는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썸데이 앱 다운로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나인봇 미니', '스타벅스 키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오는 3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썸데이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meday.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기존의 캘린더 선택 기준이 디자인과 기능 중심이었다면, 썸데이의 출시로 디자인과 기능 외 '다양한 일정을 얼마나 쉽게 확인하고, 개인의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느냐'가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각종 일정 정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 사용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