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종근당, 인지장애 개선제 '종근당글리아티린' 출시

최종수정 2016.01.21 08:45 기사입력 2016.01.21 08:45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종근당이 이탈파마코사와 인지장애 개선제 '글리아티린'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종근당글리아티린'을 21일 출시했다.

종근당글리아티린(주성분: 콜린알포세레이트)은 뇌신경 손상으로 저하된 신경전달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시켜 신경계 기능을 개선하는 두 가지 효과를 가진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약물들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에 영양을 보충하거나 아세틸콜린의 성분인 콜린의 흡수를 돕는 것과 달리 콜린을 직접 주입하는 것이 특징이다.또 약물의 혈뇌장벽(BBB, Blood-Brain-Barrier) 투과율이 높아 손상된 뇌세포에 직접 반응해인지장애 개선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종근당은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도시에서 심포지움을 개최해 전문의들에게 종근당글리아티린의 우수한 약효와 인지장애 질환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최근 5년간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수가 약 4.3배 증가했으며 고령인구의 증가로 앞으로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며 "점차 확대되는 인지장애 치료제 시장에서 종근당글리아티린의 시장 점유율을 더욱 늘릴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