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마트, 국산 농수축산물을 설선물 '핵심상품'으로 강화

최종수정 2016.01.17 11:50 기사입력 2016.01.17 11:50

댓글쓰기

경주천년한우2호

경주천년한우2호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이마트가 국산 농수축산물을 설명절 선물 세트 핵심 상품으로 키운다.

17일 이마트는 설 명절을 맞아 국산 농수축산물을 중심으로 한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물세트를 지난 추석 대비 3배 더 늘리고 상품 마케팅, 홍보 등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산의 힘 프로젝트란 농부와 어부들이 생산한 좋은 국산 농수축산물을 발굴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마트의 상생 프로젝트로 지난해 추석에는 이 땅의 농수축산 상품으로만 선별한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물세트 6종을 처음 선보여 4억원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우수 상품들이 명절 대목을 통해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추석행사보다 2종 더 늘린 총 8종을 이번 설행사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물세트로 선정해 선보인다.

이번 설행사에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물세트로 선정된 상품은 '제주한우'와 '임자도 갯벌김', '횡성한우 육포', '한라산 건표고' 등 기존 선정 상품 5종과 신규로 선정된 '경주 천년 한우', '상주 명실상감 한우', '밀양 얼음골 사과' 3종이다.
상품수 확대와 함께,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물세트에 대한 마케팅과 홍보 등 지원도 더욱 강화했다.

이마트 설 선물세트 카다로그의 상품면 중 가장 앞면에 국산의 힘 선물세트를 배치했으며 상품면수도 지난 추석 대비 2배 늘려 4페이지를 국산의 힘 선물세트로 채웠다.

또 상품별로 국산의 힘 프로젝트 파트너(생산자) 사진과 농가 스토리, 상품 우수성을 알리는 설명을 게재해 소비자들이 카다로그만으로도 충분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매장 내에서도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물세트에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 이마트 설 선물세트 매장에서 국산의 힘 선물세트를 상품군별 주요 진열대에 배치하고, 포스터 등 파트너(생산자)의 모습을 담은 고지물 제작과 매장 내 게시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