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트로이트모터쇼] 폭스바겐 "3.0 투아렉 디젤 엔진까지 보상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티아스 뮐러 폭스바겐 회장. 
사진출처: AFP=연합뉴스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마티아스 뮐러 폭스바겐 회장. 사진출처: AFP=연합뉴스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디트로이트(미국)=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폭스바겐이 지난해 불거진 디젤자동차 배출가스 기기 조작 속임수와 관련해 미국 내 보상 프로그램을 3.0리터 디젤 차량까지 확대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러나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의 보상 계획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마이클 혼 폭스바겐 미국 사장은 11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16 북미 국제 오토쇼'에 참석해 "2009년부터 2016년식 디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아렉 소유자들에게도 현금 500달러, 바우처 500달러를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이 지난해 11월에 발표했던 미국 내 보상안에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2.0리터 디젤차 소유자 48만2000명만 대상이었다. 이들 대상자 중 26만명 이상이 신청해 약 23만명이 이미 보상을 받았다.

이날 마티아스 뮐러 폭스바겐 회장은 새로운 폴크스바겐으로 거듭가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뮐러 회장은 "미국은 폭스바겐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신뢰를 회복하는 일이 중요하고 이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총력을 다해 기업 구조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뭘러 회장은 폭스바겐이 고객들에게 신뢰를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 진심은 머지않아 전달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뭘러 회장은 정부의 디젤차 구입 보조 혜택과 관련한 책임감을 느끼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우리가 '제작한 것'에 대해서만 책임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모터쇼에는 폭스바겐의 인기 차종인 콤팩트 SUV 티구안을 개조해 만든 티구안 GTE 액티브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