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1호 신규 상장사 한솔씨앤피 …"독보적 코팅재 기술로 높은 성장성이 매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솔씨앤피 최진명 대표

한솔씨앤피 최진명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연 초 주식시장 흐름이 안좋긴 하지만 투자자들도 한솔씨앤피가 좋은 투자처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 IT 등 다양한 소재에 적용 가능한 코팅재 기술을 보유한 한솔씨앤피는 코팅재 시장 확장으로 지속적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코팅 솔루션 전문기업 한솔씨앤피가 오는 2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올해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을 통 틀어서 가장 먼저 상장한다.
최진명(사진) 한솔씨앤피 대표는 12일 여의도 기자간담회에서 "주식시장 흐름이 안좋긴 하지만 한솔씨앤피는 자신있다"면서 "꾸준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독보적 코팅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코팅재 시장도 계속 확장하고 있어 지속적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이다"라고 소개했다.

한솔씨앤피는 모바일, IT 기기 등에 적용되는 코팅재와 LCD 및 터치패널 전극 보호재 등을 생산하는 IT 디바이스 코팅재 전문 기업이다. 2007년 한솔케미칼의 자회사로 편입 됐으며 삼성전자, LG전자, 일본 교세라, 중국 화웨이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플렉서블(Flexible) 소재용 코팅재 기술, 비철금속용 코팅재 기술, 내스크레치용 UV 코팅재 기술 등 국내에서 독보적인 코팅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IT, 자동차,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소재에 적용 가능해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메탈케이스 적용이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한솔씨앤피는 높은 성장성을 자랑한다. 2012년 263억원이었던 매출액은 2014년 509억원으로 급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9억원에서 44억원, 영업이익률은 3.4%에서 8.6%로 2배 이상 증가했다.

한솔씨앤피의 현재 매출 비중은 베트남 41%, 중국 37%, 한국 22% 순이다. 중국과 베트남에 현지법인이 있는데 이번 공모 자금을 베트남 시설 증설과 인도 법인 설립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이번 상장 공모 자금은 베트남 생산 시설 증설, 인도 법인 설립, 신규 사업 투자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R&D로 시장 선도 기술을 확보해 세계 최고의 코팅 솔루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솔씨앤피의 총 공모 주식수는 90만주로, 주당 공모희망 밴드가는 1만3000원에서 1만68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소 117억원에서 최대 151억2000만원의 금액을 조달할 계획이다.

오는 13일과 14일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후 19, 20일 양일간 일반인 대상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1월 27일이며, 주관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와 KB투자증권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