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5년만에 복귀설 '심은하 긴급 풀스토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1993년 MBC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에는 스물 두살의 청순한 여인 하나가 눈길을 끌었다. '문간방 여신'이라 불린 지희 역할을 맡은 그녀. 그 눈부신 아름다움은 첫눈에 대중을 사로잡았다. 이 드라마로 데뷔한 '지희'는 이후 90년대 한국 드라마의 '여신'으로 군림하게 되었다. MBC 공채 탤런트 22기로 출발한 연기자 심은하(1972- )는 이내 그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드라마 '마지막 승부'의 여주인공 '다슬'역을 맡으면서다.

원래 '다슬'역은 연기자 이상아가 맡기로 한 역할이었다고 한다. 막판에 극중의 '미주' 역할을 마친 배우가 갑자기 하차를 한 뒤에 이상아가 그 역을 맡기로 했고, 결국 '다슬'은 심은하에게로 돌아갔다. 이 행운이 그녀의 연기인생을 '폭발'시킨 기폭제였다. 심은하는 드라마 '마지막 승부' 당시 탤런트 전속계약으로 회당 30만원의 개런티를 받았다. 이후 CF 개런티가 회당 2억원까지 뛰어올랐다.
그녀의 변신은 놀라웠다. 아름다움이 얼마나 무서움으로 변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것도 심은하였다. 그녀는 납량특집 드라마 'M'에서 초록 눈동자와 변조된 목소리로 시청자를 떨게 만들었다. 이로 해서 공포퀸이란 명성을 얻으면서 빼어난 미모와 더불어 연기력까지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8월의 크리스마스' 심은하. 사진=KBS 방송캡처

'8월의 크리스마스' 심은하. 사진=KBS 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그녀는 또 TV 속에서만 머물 수 없었다. 폭발적인 인기가 심은하를 스크린으로 모셔갔다. 심은하를 당대 아이콘의 절대지존으로 끌어올린 영화는 1998년에 개봉된 '8월의 크리스마스'였다. 밝고 씩씩한 주차 단속요원 '다림'이 된 심은하는 뭇남성들의 최고 연인이 되었다. 함께 출연했던 한석규는 심은하에 대해 "기회가 되면 또 연기하고 싶은 동료"라고 밝혀 그녀의 매력과 연기력을 증언한 바 있다. 이 영화로 심은하는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받는다.
"당신 부셔(숴)버릴거야."

1999년 SBS '청춘의 덫'에서 남자에게 버림 받은 뒤 복수를 꿈꾸는 서윤희역을 열연한 심은하는 지금까지도 잊히지 않는 저 명대사를 남겼다. '청춘의 덫'은 당시 평균시청률 53.1%를 기록했고, 심은하는 이 작품으로 'SBS 연기대상' 대상까지 거머쥐었다.


15년만에 복귀설 '심은하 긴급 풀스토리' 원본보기 아이콘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던 심은하는 2001년 돌연 화려한 무대에서 내려왔다. 평범하게 살고 싶다는 것이 이유였다. 그녀에게 열광하던 대중은 아쉬움과 허탈감을 달래야 했다. 그녀는 왜 그런 결단을 내렸을까. 최고 여배우였던 만큼 갖가지 스캔들이 따라다녔고, 이로 인해 심적 동요와 피로감이 컸던 것이다. 3년 뒤 그녀는 웨딩마치를 울린다. 그녀의 긴급한 은퇴에는 이것도 빼놓을 수 없는 이유가 되었을 것이다. 심은하는 2004년 지상욱 현 새누리당 당협위원장과 결혼해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결혼 이후 10여년 간 연예계 활동을 전혀 하지 않았다.

그랬던 그녀가 다시 포털 검색어로 급속하게 떠오른 까닭은, 어제 한 매체가 그녀의 복귀설을 보도했기 때문이다. 갑작스런 은퇴에 대한 허기를 아직도 잊지 못한 팬들의 관심이 다시 폭발한 것이다. 그러나 그녀의 복귀설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은 아니다. 2년전인 2014년 극동방송 라디오 '심은하와 차 한잔'을 진행하면서 비슷한 소문이 불거져, 그녀의 컴백 여부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