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정부가 스마트광고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스마트광고란 스마트폰, 스마트 TV 등 스마트 미디어를 통해 제공되는 양방향 맞춤형 광고를 말한다.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한 '스마트광고 PD 스쿨'을 확대·개편한 과정이다. 강좌별 전문성을 고려해 교육과정을 스마트광고 기획강좌와 제작강좌로 분리해 운영(1과정→ 2과정)하며, 교육시간(189시간→ 240시간)과 정원(50명→ 60명)을 확대해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던 교육과정을 7월까지 완료하고 8월부터는 광고회사 인턴십 과정에 집중함으로써 교육생의 실무능력을 보다 높이고 인턴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1월 13일부터 20일까지이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obaco.co.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스마트광고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광고인이며 학력제한은 없다.
미래부는 이번 교육과정이 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광고제작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스마트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으로, 미래부는 스마트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본 교육과정을 확대·강화할 계획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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