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허청, 스포츠 동우회…각종 대회 석권, 끈끈한 ‘팀워크 과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특허청 소속 직원들이 참여해 활동하는 스포츠 동호회가 각종 대회에서 우승기를 휘날리며 탄탄한 조직력을 과시했다.

24일 특허청에 따르면 본청 직원들로 구성된 축구 동호회는 지난 2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제13회 정부대전청사연합회장기 축구대회’에서 조달청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지난 14일 열린 ‘대전시 공공기관 축구연합회장기 축구대회’와 올 상반기에 열린 ‘제22회 국무총리배 중앙행정기관 축구대회’에서 각각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연이은 승전보를 기록했다.

이 동호회는 지난 1978년 창단, 현재 70여명이 참여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선수출신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로 구성됐음에도 불구하고 끈끈한 팀워크와 조직력으로 팀 전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본청 풋살 동우회와 탁구회의 활동도 두드러진다. 지난 2008년 창단돼 총 12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풋살 동우회는 지난 21일 열린 ‘제4회 중앙행정기관 풋살 동호인 대회’에서 4승 2무의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탁구회 역시 지난 21일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제30회 중앙행정기관 탁구동호인 대회’에서 단체전 1부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동호회는 지난 1985년 창단된 이래 회원 간 친목과 건강을 도모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현재 활동 중인 회원은 70여명이다.

김영진 탁구회장은 “스포츠는 직원들 간 화합과 건강을 도모하게 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계기가 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온다”며 “탁구회 회원들이 대회를 계기로 유대를 쌓고 이를 통해 부처 간 업무협조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되길 바라본다”고 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