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품ㆍ유통업계, 반전매력 ‘상남자’ 모델이 대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성 소비자들의 영향력 커지면서 남성층의 지지를 얻고 있는 ‘상남자’ 배우들을 모델로 선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남자다운 거친 매력을 선보인 중년 남자 모델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그 동안 광고에 등장하는 남자 모델은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멋진 외모와 부드러운 이미지의 모델이 선호됐다. 하지만 남성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면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남성층의 지지를 얻고 있는 개성파 배우들이 광고 모델로 각광받는 추세다.

대표적인 배우는 마동석, 박성웅, 김보성 등으로 이들은 특유의 마초 감성과 함께 기존 이미지와 다른 반전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식음료, 치킨 등 다양한 제품군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선 굵은 캐릭터 연기는 물론 반전 코믹 연기로 ‘충무로 대세 배우’로 떠오른 마동석은 최근 사조해표의 ‘생생참치’ 광고 영상에서 본인의 매력을 뽐냈다.

‘요리사 편’, ‘선장 편’, ‘수산시장 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된 광고에서 각각 요리사, 선장, 상인으로 출연해 “얼리면 ‘생생’이 아니니깐!”, “맛이 없으면 ‘생생’이 아니니깐!”, “또 사조!” 등의 카리스마 넘치고 재치 있는 대사로 반전 매력을 발산해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 때문에 생생참치 광고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으며 SNS를 통해 확산됐고, 각종 커뮤니티에서 “생생참치 맛있겠다. 아트박스 사장님이 광고하네”, “참치 맨손으로 잡았을 듯”, “’마요미’를 사로잡은 생생참치 완전 궁금” 등의 댓글과 함께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4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소름 돋는 악역과 카리스마 넘치는 형사 캐릭터를 넘나들며 스크린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박성웅은 최근 치킨 브랜드인 bhc 광고를 통해 특유의 ‘보스’ 아우라를 드러냈다.

박성웅은 영화 ‘신세계’를 연상시키는 광고 영상에서 남자의 치킨 ‘맛초킹’을 후계자로 세우려는 보스 역으로 나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자연스럽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들어와’, ‘딱 좋은 날씨네’ 등의 대사를 치킨과 연관시켜 재해석한 부분은 코믹한 반전으로 재미까지 선사한다.

대표적인 ‘터프 의리남’으로 통하는 김보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팔도 ‘비락식혜’ 광고 모델로 기용돼 ‘의리’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에 새로 선보인 광고는 취조실을 배경으로 김보성과 명품 조연배우 조희봉이 용의자와 형사 역할로 분해 찰떡 코믹 연기를 선보였으며, 비락식혜를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대한 의리임을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공개된 광고에서 김보성은 “몇 살이야? - 멥살(멥쌀)”, “옷이 그게 뭐야? - 바바리(밥알이)”, “머리는 그게 또 뭔 기름이? - 엿기름, 국산 신토불이 엿기름”등 과장되고 코믹한 액션과 톡톡 튀는 언어유희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