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글로벌 하이타오의 합작 파트너인 한양은 하이타오가 26일 모바일앱 서비스를 베타 오픈함으로써 화장품 유통 신규 사업에서의 실적이 크게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은 앞으로 하이타오 한류관에서 판매된 모든 상품을 독점 공급하며, 하이타오와 함께 운영도 맡게 된다.
한양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준비해 온 하이타오측과의 화장품 유통 신규 사업이 이번 한류관 오픈으로 열매를 맺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의 화장품뿐만 아니라 패션잡화 및 유아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중국의 하이타오족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타오는 내달 7일, 베이징 더원클럽(The One Club)에서 '글로벌 하이타오와 한류관 그랜드 오픈' 미디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과 중국의 주요 매체와 유명인사, 연예인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며, 유명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행사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중국의 네티즌과 소통을 하게 된다.
이에 앞서 후난위성TV 제작진은 글로벌 하이타오와 한류관 홍보를 위해 한국에 방문,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을 완료했다. 이 방송분은 후난위성TV에서 방영될 예정이며, 미디어를 통한 하이타오의 홍보 효과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후난위성TV는 중국의 30대 이하 시청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중앙TV에 이은 평균 시청률 2위 방송국이다.
쑨쩐쿤 하이타오 총재는 “하이타오의 중국 소비자 분석력, 정부 정책 등을 바탕으로 한양과의 협력을 강화해 한류관을 ‘한국 트렌드 제1관으로 만들어 양사가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한국 최신 트렌드 정보와 브랜드 및 상품이 중국에서 동시에 업데이트 되도록 빠르게 대응하고, 가격과 품질, 배송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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